비만 예방 방법

▲ 비만
▲ 비만

비만 예방 방법

 

1. 나트륨 섭취를 줄입니다.

WHO의 하루 나트륨 권장량은 2000mg인데 반해, 국물 요리와 같은 간간한 음식에 익숙한 한국인들의 평균 섭취량은 무려 2.4배 이상인 4800mg이라고 합니다. 과다한 나트륨 섭취는 골다골증,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등 다양한 질병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비만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칩니다. 고나트륨은 체지방을 일정하게 조절하는 호르몬을 교란해 지방세포의 비대와 내장지방의 과다 축적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또, 중독성이 있기 때문에 과식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2. 잠을 충분히 취합니다.

잠이 들면 신체의 신진대사가 느려지면서 생체 리듬을 조절해주는 호르몬이 혈액 내에서 활동하게 되는데 이때의 호르몬은 피부의 재생 및 공복감과 포만감에 대한 신호들을 보내면서 생체 리듬을 조절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식사는 정해진 시간에 정량만 섭취합니다.

일본 나고야대 연구팀에 따르면 불규칙한 식사는 콜레스테롤 생성을 촉진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많이 증가시킨다고 하는데 이때 상승한 콜레스테롤은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혈관계 질환 발병률을 높이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4. 꾸준히 운동합니다.

꾸준한 운동은 체지방량과 체중을 감소시켜 외형적으로도 큰 변화를 가져다줍니다. 또 혈중콜레스테롤의 농도를 적절하게 조절해주는 고밀도 지단백이 많이 생성되고 성장호르몬을 촉진해 뼈와 인대 근육이 잘 생성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