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단은 건강한 신체의 시작이다.

 
 

건강한 식단은 신체 건강 유지는 물론 고혈압과 당뇨병 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신체 컨디션이 저하되거나 주요 건강 변화가 생겼다면 음식을 바꾸는 것만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날이 추워지고 낮이 짧아지는 겨울철에는 자연스럽게 우울감이 높아지면서 계절성 우울증이 생길 수 있다. 이럴때는 기분전환을 위해 몸에 좋지 않는 음식을 찾을 가능성이 커지는데, 이러한 믐식의 대부분은 정제된 탄수화물과 설탕, 지방으로 만들어져 결국 몸을 더 피곤하고 짜증 난 상태로 만든다.

식사 후에 일상적으로 속이 더부룩하다고 느껴진다면 섬유질 부족이 원인일 수 있다. 과일, 채소, 통곡물, 콩, 견과류, 씨앗은 모두 양질의 섬유질이 포함된 식물이다.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럽게 근육이 손실되면서 체형 불균형이 생길 수 있다. 근육의 단백질은 끊임없이 분해되므로 식단을 통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분해가 합성을 초과해 근육량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 근감소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단에 생선, 유제품, 콩, 견과류를 포함해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이 필요하다.

건강한 청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정 혈류량이 매우 중요하다. 식물성 식단은 콜레스테롤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춰 혈류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수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