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지식백과] 아보카도의 단면 (쿡쿡TV)
▲ [네이버 지식백과] 아보카도의 단면 (쿡쿡TV)

 지난 주말 처음으로 아보카도를 아버지께서 식재료로 사오셔서 처음 먹어보게 되었다. 유튜브나 음식 프로그램에서 자주 보이는 아보카도에 항상 무슨 맛일지 궁금하기도 하고, 생긴 모양과 잘랐을 때의 그 속 내용이 신기하게 생겨서 한번쯤은 사서 먹어보고 싶었다. 하지만 실제로 보았을 때 내가 생각했던 것과 달리 모양과 그 속 색은 나에게 그다지 좋은 이미지로 다가오지는 않았다. 실제로 맛을 보았을 때는 많이 부드럽고, 버터와 같이 느끼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느껴졌다. 아보카도로 여러 다양한 요리를 해서 먹을 수 있고, 음식에 풍미를 더해준다고 들어서 아보카도에 대해서 더 알아보았다.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이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건강과일이다. 퓨전 음식의 열풍과 함께 요리를 장식하거나 소스의 재료로 애용되고 있다고 한다. 과실류로 분류가 되며 100g에 191kcal이다. 구입 시 껍질의 색이 녹색에서 약간 검게 변할 때 손으로 쥐어 봐서 조금 탄력성이 느껴지는 것으로 고르며, 10~15℃의 온도에서 보관을 하며, 손질 시 씨를 따라서 칼을 넣은 좌우를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서 씨를 빼낸다. 껍질을 벗기고 원하는 요리에 맞는 크기로 자른다. 아보카도는 열대 기후에서 잘 자란다.

 아보카도는 생식하거나 샐러드 등으로 이용이 되며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은 레몬이다.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사용되는데 당분 함량이 낮고 비타민이 풍부하여 좋다. 비타민이 풍부하고 필수지방산 성분도 있어 피부 건강에 좋고, 아보카도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준다.처음 접해보는 과일이라 아직은 맛이 낯설지만, 아보카도를 이용해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이 많은 것만큼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먹어보고 싶다.

아보카도 관련 정보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아보카도 (쿡쿡TV)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