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부울경방송
뉴스사회복지IN
양주시 민원실 내 '직원도움 호출 벨' 설치- 더불어 살아가는 감동의 양주, 시민 체감의 시책 적극 발굴 실천
정운선 복지TV 경기  |  kmstv0013@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12.24  15:01:3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민원실에 설치된 직원도움 호출벨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시청 민원실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임산부, 노약자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해 ‘직원도움 호출벨’을 설치해 운영한다.

‘직원도움 호출벨’은 시청 민원실 1층 안내데스크에 설치했으며, 사회적 배려대상자인 민원인이 벨을 누르면 민원봉사과 담당 팀장이 직접 민원인을 안내하고 민원 처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특히, 민원 업무 절차 안내 외에도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의 경우, 해당 업무 처리를 위해 담당부서까지 직접 동행해 담당자에게 안내하는 등 민원 불편 해소를 위한 한층 강화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전체인구의 15.15%를 차지하는 양주시의 지역특성을 감안, 어르신들의 민원실 이용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직원도움 호출벨 서비스가 장애인, 노약자 등 민원실 이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모두가 쉽고 편안하게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민원시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운선 복지TV 경기]
Tag#양주시#민원실#장애인#노약자#사회적약자#배려#민원서비스#직원도움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복지TV부산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1
차세대 전자소재 '그래핀'에 이은 '보로핀' 주목
2
영화의 프레임률은 얼마일까?
3
경북사회복지사협회-국립산림치유원, 사회복지사 건강증진 맞손
4
문화누리카드 지원금 1만 원 인상… ‘자동 재충전’ 제도 첫 실시
5
유니세프한국위원회-워시프렌즈, 식수위생 지원 사회공헌협약 체결
6
피부미용을 책임지는 과학기술의 결과물, LED마스크!
7
주식용어정리
8
양주시 민원실 내 '직원도움 호출 벨' 설치
9
미국인들이 역사상 가장 많이 죽은 날은 언제일까?
10
38회 대통령기 전국 사이클대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288 성지빌딩 5층  |  대표전화 : 051-466-7777  |  팩스 : 051)466-5533
등록번호 : 부산광역시 아00191  |   등록일 : 2014.04.24  |   발행인 : 김명수  |  편집인 : 김명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명수
Copyright 2011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mstv00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