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 따뜻한 커피처럼… ’ 일일카페 개최

“제 꿈은 의사입니다. 치료 한번 제대로 받지 못하셨던 아버지를 생각하며 어려운 환경에 있는 환자들을 돕고 싶습니다. 학원한번 다녀본 적 없지만 다른 것에 한 눈 팔지 않고 노력한 결과 지금은 내신2%까지 올릴 수 있었습니다. 신월중3 임정현(가명)”
“자동차엔지니어가 되기 위해 관련고등학교에 진학하였고 앞으로 자동차 정비사 자격증과 검사자격증을 취득할 것입니다. 진영정보고1 김호진(가정)”

신월복지관 회의실에 모인 20여 명의 청소년들은 자신들의 꿈을 소개하고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이들은 신월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저소득 청소년들의 꿈키우기 프로젝트에 지원해 자신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당당한 첫 발을 내딛었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9인의 청소년들은 꿈키우기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와 주민들의 응원과 교육비를 지원 받아 자신들의 꿈을 키워가게 된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내 마음 따뜻한 커피처럼…’ 일일카페를 개최한다. 오는 14일 낮 12시~저녁 9시까지, 신정네거리 빠를란떼 카페에서 진행되는 이번 일일카페는 저소득가정 청소년 꿈키우기 지원을 위한 후원 행사다.

이번 일일카페는 카페운영과 베스트드레서 선정, 아동 우쿨렐레 연주회와 그림전시회, 경품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2008년 저소득 가정 아동의 꿈키우기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지난 4년간 진행된 꿈키우기 프로젝트는 매년 300여 명의 후원자들의 후원기금으로 저소득 가정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마련하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번 일일카페는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고 KB국민은행 신정네거리역지점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수익금은 경제적 이유로 자신의 재능을 키우지 못하는 청소년들의 교육비로 지원된다.

일일카페 티켓(1만 원)을 판매 중에 있으며, 티켓구입금액은 연말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 및 티켓구매는 신월종합사회복지관(02-2605-8728~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