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언 파크 3층 소형견 동반 놀이터반려견 두부
▲ 애니언 파크 3층 소형견 동반 놀이터반려견 두부

 주말을 이용하여 반려견과 함께 애니언파크에 다녀왔다. 울산 반려동물 문화센터 애니언 파크는 울산 북구 호계동에 있으며, 동물과 사람이 함께하는 행복한 공간을 의미하는 합성으로 2020년도 9월에 개관하였다. 매번 길을 지나다니며 언제 한 번 반려견들을 데리고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아 가지 못했는데 막바지 여름휴가 속 시간을 마련하게 되었다.

 울산광역시 반려동물 문화센터 ‘애니언파크’는 본격적인 반려동물 문화향상의 시대를 알리는 선도적인 시설로 넓은 실내공간에는 다양한 교육 및 휴게시설 마련, 야외부지에는 반려견의 운동 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 행동풍부화 시설이 갖춰져 있다. 우리 가족 반려견들은 모두 소형견으로 소형견 가족 쉼터 및 소형견 동반 놀이터를 이용하였다. 최근 들어 흐리고 맑고를 반복하던 날씨와 달리 무더운 날씨에 반려견들이 더울까 걱정을 많이 했지만, 소형견 가족 쉼터에 쉴 수 있는 테이블뿐만 아니라 대형 선풍기가 마련되어 있어 더위를 피할 수 있었다.

 소형견 동반 놀이터에는 다양한 행동풍부화 시설과 물놀이장이 있어 반려견과 함께 운동하고 놀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워낙 더운 날씨라 반려견이 물속에 들어가고 싶어 했지만 수건과 갈아입을 옷을 가지고 오지 않았던 터라 물에 들어가지 못하였다. 물놀이는 하지 못했지만 평소 다양한 종류의 반려견들 함께 뛰어 노는 모습이 그저 행복해 보여서 자주 데리고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애니언 파크에서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체험학습프로그램, 동물사랑교육, UCGC 반려견 예절교육, 직업훈련학교, 행동교정교육, 반려견 스포츠 등)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반려견에 대해 알고 이해하는 시간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추후 참여해보고 싶다.

울산광역시 반려동물 문화센터 애니언 파크
https://anianpark.com/introduce/intro01.php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