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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소니 자동차 이미지 센서로 소니 제치나?
김민성 대학생 기자  |  6k5cqt@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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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1.09.13  00:5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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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센서 시장이 오는 2025년 4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면서 업계 2위 삼성전자가 선두 탈환을 위해 추격의 고삐를 당기고 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시장점유율 늘려가고 있으나 기업간거래(B2B) 시장의 특성과 제품 최적화 성능을 앞세운 소니가 여전히 건재하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에서 차량용으로 이미지센서 시장의 중심이 이동하고 있는 상황에서 삼성전자는 중화권 시장 공략과 생산 우위를 통해 업계 1위를 노리고 있다.

12일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지난해 삼성전자의 이미지센서 시장점유율은 19.6%로 전년대비 2.0%포인트 증가했다. 같은기간 소니는 주요 고객사인 화웨이의 스마트폰 시장 이탈로 점유율이 52.7%에서 47.7%로 4.8%포인트 줄면서 양사간 점유율 격차는 35.1%에서 28.3%로 좁혀졌다.

특히 삼성전자의 2019년 대비 2020년 매출 성장률은 22.3%로 전체 이미지센서 시장 성장률(10.2%)의 2배가 넘었다. 이는 초미세 픽셀의 기술 초격차 덕분이다. 상용화 기준 삼성전자는 0.7㎛ 픽셀, 1억800만 화소인데 비해 소니는 0.8㎛ 픽셀, 6400만 화소로 삼성전자가 앞서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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