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의 효능에 대해서 고민해본적이 있나요? '하루에 사과 하나면 의사가 필요없다'라는 서양 속담이 있을만큼 사과는 우리 몸에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사과로 만든 주스, 잼 등 다양한 가공품으로 만들어질 수 있는 만큼 사람들에게 아주 친숙한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가 좋다고 하는 것처럼, 많은 사람들은 아침 대신 사과 한 개를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사과가 그만큼 포만감을 줄 수 있는 과일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전에는 사과도 체리 정도만한 크기였다고 합니다. 크기가 작은 사과는 그 상태를 유지한 채 동물의 몸에서 배설되었습니다. 이런 모습이 반복적으로 오랜 시간 일어나면서 크기가 큰 사과의 유전자만이 선택되어 현재의 사과가 되었다고 과학자들은 주장합니다.

그렇다면 사람의 몸에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까지 풍부한 사과를 여러분들은 어떻게 선택하여 드시나요? 사과의 색이 선명한 것이 맛있어보입니다. 하지만, 색이 선명한 사과는 당도가 다른 것에 비해서 낮다고 합니다. 색을 위해서 사과에게 필요한 햇빛을 차단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당도는 그만큼 떨어진다고 합니다. 몸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사과, 이제는 알고 드셨으면 합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