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문화의 발전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인기가 전세계로 퍼졌다. 넷플릭스의 지원받는 총 83개국에서 1위를 차지한 '오징어 게임'은 456억원이라는 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서바이벌 게임에 참여하여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외국에서는 한류 열풍, 한국에서는 달고나 열풍이 불고 있다. '오징어 게임'의 영향으로 사람들 사이에선 달고나가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다. '오징어 게임'에서 나온 게임의 한 종류였던 달고나는 젊은 사람들에게는 달콤한 간식으로, 어른들에게는 옛날을 추억하게 만드는 간식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해 넷플릭스와 같은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가 활성화 됨으로써 외국인들은 더 편리하게 우리나라의 드라마나 영화를 접할 수 있게 되었고 우리나라 사람들은 더 질 좋은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 을 포함해 'D.P', 등 다양한 드라마들로 사람들의 이목을 계속해서 끌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