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경기 가평군에 위치한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입니다.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진 테마파크 에델바이스는 스위스에서 보고 느낀 아름다운 숲과 마을,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의 미소를 경기도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스위스 풍우 건축물과 다양한 테마공원을 통해 재현하였습니다. 

스위스의 작은 마을을 테마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획일적인 건물들로 가득 찬 도시와는 달리 각 건물 모두 다른 디자인으로 정체 테마를 구성하고 있으며, 자연과 어울리는 스위스 전원 속 휴식을 제공합니다. 스위스 테마파크 에델바이스에는 에델바이스, 박물관, 스위스 여행 등 다양한 체험 시설이 있습니다. 에델바이스에서는 아름다운 스위스 건축물과 풍경, 그리고 다양한 박물관, 갤러리, 테마관, 포토존, 트릭아트 등 아주 작은 아름다운 스위스에 있는 것 같은 느낌으로 연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에는 치즈 박물관, 초콜릿 박물관, 와인 박물관이 있습니다. 치즈 박물관에는 스위스의 본고장으로 에멘탈, 아펜젤러, 그뤼에르 치즈가 스위스의 3대 치즈입니다. 치즈의 기원 및 역사와 스위스의 정통 치즈 제조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디오라마로 연출되어 있습니다. 초콜릿 박물관에는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주인공 찰리가 초콜릿의 모든 것을 쉽고 재밌게 보여줍니다. 와인 박물관에는 와인의 생산과정과 위인들이 좋아하는 특별한 와인이 전시되어 있으며 마당에는 포도농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스위스 여행으로는 스위스 테마관, 러브 프로포 주관, 산타 빌리지, 베른 베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위스 테마관에는 스위스의 아름다운 전경을 디오라마로 연출하고 다양한 스위스 문화와 골동품들을 전시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야경이 있는 인터라켄 마을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러브 프로포즈관에는 사랑을 테마로 프로포즈, 사랑의 메시지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산타빌리지에는 우스꽝스러운 산타로 구성된 디오라마와 포토존, 365일 크리스마스트리가 반짝반짝 빛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베른 베어에서는 스위스의 수도 베른의 상징인 곰을 주인공으로 동화 속 스토리를 재미있게 디오라마로 연출하였습니다. 어른 키가 부쩍 넘는 거대한 곰인형이 전시되어 있으며 탈인형을 써볼 수 있습니다. 한번 놀러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