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안쓰고 아이 키우기'에 대한 생각 공유

안아키란 약 안쓰고 아이 키우기를 줄인 말로, 말 그대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약을 안쓰고 자연치유로 병을 낳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안아키를 옹호하는 사람들이 인터넷 카페에서 서로 안아키 치유방법과 후기를 남기며 글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감기에 걸렸을 때도 병원을 찾는 것이 흔합니다. 외국에 비하면 한국이 조금 과보호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너무 과보호한 탓에 오히려 면역력이 약해졌을 수도 있고요. 하지만 안아키는 다릅니다. 

말은 그럴듯해보이지만, 화상을 입은 아이, 아토피가 심한 아이 등 병원 치료가 꼭 필요한 아이를 데리고 자연치유인 안아키를 사용하곤 합니다. 저는 안아키에 반대합니다. 아이를 위한 어머니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영유아를 보호해야 할 성인이 다친 아이를 방치하고 오히려 고통을 더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안이키를 믿는 어머니들의 카페에 있는 글 중 다음과 같은 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화상을 심하게 입은 아이의 상처에 온수로 찜질을 하라는 글이었습니다. 종이에 살짝 베인 것도 뜨거운 물이 닿으면 따가운데, 온수로 찜질하였을 때 성인보다 피부가 약한 아이들은 고통이 더 컸을 것입니다. 이것은 상식에서 벗어난 행동입니다. 

기본적인 상식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다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증명되지 않은 방법을 믿고 행동하기 전에 아이들이 얼마나 고통스럽고 아파할지부터 인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안아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사진출처: img.jpg (1226×726) (kakaocdn.net))소스 이미지 보기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