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한계 없는 무한 가능성, 보여드릴게요"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5개월 만에 컴백했다. 19일 오후 2시 새 미니앨범 '노 리미트(No Limit)'를 발매했다. 어떤 상황에서도 한계가 없는 가능성을 보여주겠다는 멤버들의 의지가 담긴 앨범이다.

기현은 앨범 발매 전 온라인 간담회에서 "'노 리미트'는 한계가 없지만 우리만의 색으로 우리 길을 간다는 고집이자, '무한 경쟁'에서 빛나는 저희의 정체성을 담았다"고 소개했다.

멤버 주헌은 전작 '갬블러'에 이어 이번 앨범 타이틀곡 '러시 아워'에서도 프로듀싱을 맡았다. 혼잡한 상황, 시간을 뜻하는 말인 '러시 아워'에 복잡한 세상을 비유했다. 몬스타엑스의 여유와 자신감을 역동적으로 밀어붙였다.

또 아이엠은 자작곡 '아우토반'과 '저스트 러브'를 실었다. 형원 역시 '머시'를 통해 정규 3집 '페이털 러브'에 수록한 '노바디 엘스'의 음악 세계관을 잇는다.  이밖에도 앨범엔 '라이드 위드 유', '갓 미 인 체인스', '아이 갓 러브' 등이 실렸다.

어느덧 데뷔 7년차가 된 민혁은 "연차가 쌓일수록 여유로운 곡을 들려드리는 동시에, 타이틀곡엔 힘을 실어 강렬한 느낌을 심어줄 수 있는 점도 포인트"라며 "일곱 곡 전곡을 순서대로 들으면, 한계를 뛰어넘는 몬스타엑스의 존재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번 앨범의 작업과 활동에는 리더 셔누가 빠졌다. 셔누는 지난 7월 입소,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이다. 멤버들은 셔누의 공백이 크다고 입을 모았다.

민혁은 "모든 부분에서 공백이 느껴져요. 그것이 안 느껴지게 하려고 하기 보다, 셔누 형이 함께 하지 못하는 만큼 더 열심히 하자고 한다"면서 "열심히 한다고 공백이 채워지는건 불가능하지만 최대한 열심히 하다보면 형도 함께 좋은 무대 보여드릴 날이 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해 초 발표한 미국 첫 정규 앨범 '올 어바웃 러브(ALL ABOUT LUV)'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200' 5위를 차지하면서 K팝 대표 그룹 중 한 팀이 됐다.

몬스타엑스는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 입지를 탄탄히 하고 있다. 내달 현지에서 두 번째 정규앨범 '더 드리밍(THE DREAMING)'를 발매한다. 미국 최대 연말쇼 '징글볼(Jingle Ball)' 투어에도 합류한다. 영화 '몬스타엑스 : 더 드리밍 (MONSTA X : THE DREAMING)' 개봉도 앞두고 있다. 또 내년엔 월드투어를 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