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무엇을 갖추어야 하는지, 지도자란 무엇인지, 그리고 지도자로서 가져야 할 자질에 대한 강연을 해주셔서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지도자가 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추천해주고 싶은 영상이다. 이권재 원장님의 이에 관한 강의를 해주셨다.

 이권재 원장님의 충효예 영상 속에서는 통솔력, 조직력, 설득력, 호소력, 신념, 결단력, 실천력, 판단력, 통찰력 등 좋은 지도자가 되기 위한 여러 가지 조건들이 나왔는데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성실, 공정, 헌신, 절제, 신뢰, 의리라고 하셨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가지고 있더라도 사람답지 않으면 좋은 지도자가 될 수 없다고 말씀하셨는데, 이 점이 매우 마음에 와 닿았던 것 같다. 강의를 들으면서 지도자란 지도력만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상대방을 신뢰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는데, 배우는 것은 머리에 담기 위한 것이 아니라 실천하기 위한 것이라는 사실이 되게 기억에 남는다.

 좋은 지도자가 되기 위한 여러 요소들은 탑처럼 쌓여있는 중요한 것들이라 한다. 그렇기에 그 중 하나라도 빠지면 모든 것들이 무너지게 되고, 그로인해 좋은 지도자가 되지 못한다고 한다. 이 말을 모든 지도자들이 마음속에 품고 지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