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효예교육동영상 시청 소감문

이권재원장님의 충효예 교육동영상을 통해 사물인터넷이 지배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지도자가 지녀야 할 덕목과 지식을 쌓기 위한 배움뿐만아니라 귀와 눈이 밝은 총명함을 가지고 실천하는 아름다운 지도자가 되기 위해 지혜로운 공부를 해야겠다는 다짐이 생기는 유익한 영상이었다.

지도자는 품성,인격,품격,품위를 지니고 있어야 하고 무리를 거느리는 통솔력과 사람을 끌어 모을 수 있는 조직력을 갖추어야 한다

통솔하고 조직하려면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을 논리정연하게 설득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상대방의 약점을 후벼파지 말고 진실하게 호소력있게 상대의 마음을 감동시켜야 한다는 말씀에 울림이 있었다.

지도자는 신념, 결단력,실천력,통찰력도 반드시 수반해야하지만 대의를 봤을 때 이해를 따지지않고 바보스러워야 한다는 명제에 “나는 과연 생활함에 있어서 남을 먼저 생각하고 계산하지 않는 바보스러움 얼마나 지니고 있는가?”라는 물음에는 살짝 부끄러움도 느꼤다.

지도자는 철저한 자기관리속에 인자함이 있는 사람다운 사람이 인격이 완성된 지도자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사회질서를 밝게 이끄는 중요덕목인 오륜: 부자유친-어버이와 자식사이에는 친함이 있어야 한다.군신유의-임금과 신하사이에는 의로움이 있어야 한다.부부유별-부부사이에는 구별이 있어야 한다. 장유유서-어른과 아이사이에는 차례와 질서가 있어야 한다.붕우유신-벗 사이에는 믿음이 있어야 한다는 내용을 정확히 알게 되었다.

친구.남편,임금, 자식,어른,아내가 사람다운 사람이 되면 성인(聖人)으로 간다는 사실도 알 수 있었다.

지도자는 실천하는 배움이 있는 앞서서 나아가는 아름다운 모습을 지닌 분이다.

몸으로 학습하는 지혜로운 배움이 되면 보는 것, 듣는 것도 진실 그대로 잘 받아들여 눈과 귀가 밝아지는 총명한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해 더 노력해야겠다고 스스로 다짐했다.

통영 이순신공원의 동상임.

이순신 장군은 충효예의 덕목을 갖춘 뛰어난 훌륭한 지도자라고 생각한다.

평소에 지나친 충,효,예를 통해 지도자의 자질과 덕목에 공부할 수 있고 참다운 지도자가 되기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열심히 배우고 익히고 싶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