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핵심 주인 온테리오는 어떤 곳인가

온테리오는 캐나다에 있는 가장 큰 지역 중 하나인 자치구이다. 이 곳은 캐나다 중부에 위치하고 있느며 동쪽에는 퀘백이 존재하며 남쪽으로는 뉴욕이 위치하고 있다. 특히나 캐나다 전체 면적에 약 10%가 되는 영토에 전국 인구의 약 40%가 살고 있는 지점이다. 이 지역에는 수도인 오토와가 주변에 존재하고 있으며 가장 큰 도시 중 하나인 토론토와 캐나다하면 잘 알려진 곳인 나이아가라 폭포와 나이아가라 자치구가 존재하고 있는 지역이다.

 캐나다는 한국과는 상당히 다르게 다양한 기후를 볼 수 있는 지역 중 하나이다. 특히나 토론토의 경우에는 강원도 산간지대와 같은 형태의 기온 분포를 보이고 있으며 눈과 비가 약 1년 간격으로 고르게 내리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나 겨울에는 강원도보다는 훨씬 더 추운 기온을 자랑하기도 한다.

온타리오 주와 경우에는 캐나다의 경제의 가장 큰 축 중 하나이다. 특히나 토론토의 경우에는 캐나다에서 가장 금융이 발달한 장소이며 여러 다국적 기업들이 기반을 잡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이 곳의 경우에는 관광이 많이 발달이 되어있기도 한다. 특히나 토론토의 경우에는 교통이 굉장히 발달되어있기 때문에 캐나다의 도시로써 접근성이 상당히 높아서 살기 좋은 곳 중 하나이다.

 

사진 출처 : Ontario.ca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