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은 가장 저렴한 완전식품이자, 요리가 쉽고 소화가 잘 되는 단백질 공급원이다.

뎨란을 가장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계란프라이다. 또 삶은계란, 구운계랑, 계란찜등으로도 먹을 수 있고 뜨거운 밥에 날계란,버터 간장을 넣고 비벼 먹는 계란밥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다.

거의 매일 섭취하는 계란의 영양소에 대해 살펴보자.

계란은 비타민 13종류와 미네랄,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삶은계란 1새 칼로리는 80kcal로 희자는 15kcal, 노른자는 75kacl 달걀후라이는 120kcal정도 입니다.

삶은 계란의 단백질은 12.6%, 탄수화물 0.7% 다이어트 중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삶은 계란은 익히는 정도에 따라 소화흡수도 달라지는데 반숙은 완숙이나 날계란에 비해 소화가 잘되고 흡수도 가장 잘되는 것으로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삶은계란은 에너지생성, 성인병예방, 운동효과 상승,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효과가 있고다이어트 시 단백질 부족으로 탈모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탈모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계란을 날 것으로 섭취할 경우 껍질에 살모넬라균이 침투할 수 있어 감염 시 복통이나 설사 구토, 발열등 위장장애를 유발하니 꼭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은 바쁠 때 식사 대신 챙겨 먹기도 좋고, 간식으로도 든든하게 포만감을 주는데, 계란영양소를 그대로 살려 먹는 밤법은 반숙으로 삶거나 물로 데쳐 먹는 것입니다. 이 방법으로 매일 1~2개씩 섭취하면 면역력도 키우고, 단백질도 채울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