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가 주최하고 2022장애인문화예술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2022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이하 A+ Festival)’이 장애인문화예술 전문단체 프로그램 공모를 진행한다.  

A+ Festival은 장애인들의 잠재적 가능성, 열린 접근성, 활기찬 역동성을 목표로, 장애·비장애인이 예술로 함께한다는 취지로 지난 2009년 시작된 장애인문화예술축제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A+ Festival은 그동안 장애예술인에게 작품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창작의욕을 고취시켰으며, 장애예술인이 예술로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 축제는 팬데믹 시대를 겪은 모든 사람들에게 장애인문화예술이 희망의 말을 건네고, 뉴노멀 시대에 무엇이든 예술이 되는 축제 안에서 창조적 에너지를 가진 장애인문화예술이 세상을 향해 날아오른다는 의미를 담아 ‘날아올라’로 슬로건을 정했다.

프로그램 공모는 최근 2년간 활동경력이 있는 전국의 장애인예술단체로, 공연·전시와 부스 체험프로그램 등 최대 2개 분야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17일까지다.

장예총은 “이번 축제가 장애·비장애인, 예술가, 관람객 등 모두가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프로그램 공모에 장애인문화예술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다양한 단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장예총 누리집(www.fdc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