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메재단
ⓒ푸르메재단

푸르메재단은 25일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김민재 선수(페네르바체)가 누적 기부액 1억 원을 달성하며 재단 고액기부자모임 ‘더미라클스’의 35번째 회원이 됐다고 밝혔다.

김민재 선수는 2017년 전북 현대 모터스에 입단해 첫 시즌부터 주전 센터백으로 활약, 리그 베스트11과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하며 무서운 신인의 등장을 알렸다. 이후 중국 베이징 궈안으로 이적해 큰 키와 빠른 스피드를 모두 보유한 아시아 최고 수비수로 성장했다. 

현재 터키 페네르바체에서 맹활약하고 있으며, 이적 시장에서 다양한 유럽 구단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푸르메재단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민재 선수는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 장애아동들을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최근에는 발목 수술 후 재활하는 시간을 보내는 중에도 푸르메재단과 소통을 유지하면서 장애아동들을 위해 써달라며 5,000만 원을 전달했다.

김민재 선수는 “앞으로 아동들과 청년들을 직접 만나 실질적인 도움을 줄 기회가 있길 바란다.”며 “좋은 환경에서 치료받은 장애아동들이 성년이 된 후 사회의 한 일원으로 설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는 “세계를 무대로 뛰면서도 위만 보지 않고 취약계층에게 늘 관심을 갖고 시선을 맞추는 김민재 선수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푸르메 가족 모두가 김민재 선수의 빛나는 앞날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