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함양을 위한 간부수련회

▲ 리더십 함양을 위한 간부수련회 사진
▲ 리더십 함양을 위한 간부수련회 사진

최근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 및 집합 인원 제한, 실외 노마스크 허용 등 펜데믹 이후 얻게 된 자유로움을 곳곳에서 누리고 있는 모습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각 학교에서도 그동안 미뤄왔던 다양한 행사가 실시되고 있다.

그중 하나로 지난 5월 25일(수요일)에 경남의 물금고등학교에서는 협동심과 리더십 함양을 위해 일일형 간부수련회가 실시되었다. 청도의 한 수련장에서 실시된 이 행사에는 1, 2, 3학년 학생회 간부들과 각 학급 간부들이 참석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전날 직접 먹을 음식을 만들기 위해 장을 보고, 게임이나 장기자랑을 준비하면서 서로 의논하는 과정에서 협동심을 보여주었다.

당일에는 총 7개 조로 나누어 조별 게임을 하고, 함께 음식을 만들고 나누어 먹는 과정을 통해 주체적으로 계획하고 행동하는 모습과 협동심을 보여주었다. 또한 장기자랑을 통해 그동안 숨겨왔던 끼를 뽐내기도 하고, 재미있는 포즈로 조별 사진 촬영을 하면서 즐거워 하기도 했다. 푸르른 5월의 자연 속에서 의미 있는 하루를 보내면서 간부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학교와 학급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고자 하는 다짐의 시간도 가졌다.

이 행사를 계기로 참여 학생들은 학생들의 인격 함양과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더 다양한 행사가 실시되었으면 하는 소망을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