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충북발달센터)는 오는 12일까지 하반기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 가족의 양육부담을 덜어주고, 가족의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휴식·여가·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충청북도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이며, 접수처는 올해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수행기관인 충북장애인부모회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충북장애인부모회 카페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우편, 전자우편(ablemam@hanmail.net), 방문 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충북장애인부모회는 하반기에 약 180여 명을 선정해 힐링캠프, 테마여행, 자율여행 등으로 구성해 발달장애인 가족의 여행을 지원할 계획이다.

힐링캠프는 발달장애인 가족의 기능회복을 위해 오는 11월 중 남이섬으로 떠나는 가족캠프로 예정돼 있다.

테마여행은 충북장애인부모회가 일정 장소 등을 계획한 후, 참여자를 모집해 정해진 일정에 따른 여행을 지원한다. 다음달~오는 11월 중 동해 삼척과 남해 여수 등 2곳으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발달장애인 가족들이 직접 여행 계획을 수립해 자유롭게 참여하는 자율여행은 이달~오는 10월 중 진행할 예정이며, 충북장애인부모회는 여행에 따른 소요경비만 지원한다. 

지원규모는 참여자 1명 기준 1박 2일 15만 원이며, 초과금액은 참여자가 부담해야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부모회 충북지회(043-237-8302)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