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모바일 유저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 장애인기관 여행 지원

ⓒ그린라이트
ⓒ그린라이트

그린라이트는 4일 넥슨, 한국관광공사와 장애인기관 소그룹여행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6월 21일 넥슨과 한국관광공사의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외 한국 관광 홍모 및 관광객 유치 확대‘에 관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부금은 ‘던파모바일’ 게임 참여 유저가 한국관광공사 대표 캐릭터를 활용한 크리쳐 ‘마스코트 호종이’와 칭호 ‘Feel the Rhythm of KOREA’를 구입한 금액으로 조성됐다. 마련된 기부금은 총 1억 원이다.

그린라이트는 기부금을 통해 ‘모험가님들과 함께하는 배리어프리 여행’이라는 사업을 진행, 연말까지 장애인기관 11개소에 소그룹여행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장애인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장애인관련기관으로, 장애·비장애인으로 구성된 최소 20명을 기준으로 춘천 또는 여수 중 한 곳의 여행지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기관에는 1박 2일간 이동을 위한 숙박비, 식·음료비, 관광지 입장료 등 최대 500만 원(20명 기준)이 지원되며, 전세버스도 추가 제공한다.

그린라이트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장애인기관에 대한 여행 지원이 많이 중단된 상황에서, 이번 계기로 지원이 다시 시작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다시 한 번 넥슨과 한국관광공사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