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1 직원들이 21개 장애인 복지 시설 가운데 한 곳인 경기 용인시 양지바른에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E1 직원들이 21개 장애인 복지 시설 가운데 한 곳인 경기 용인시 양지바른에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친환경 에너지 기업 E1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했던 임직원 봉사활동을 재개하며 ESG 경영을 이어 나간다고 13일 밝혔다.

E1은 2011년부터 전국 21개 장애인 복지 시설에 매년 1억500만원을 후원하는 ‘희망충전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후원하는 21개 시설에 임직원들이 연 2회 정기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희망충전봉사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다만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대면 봉사활동은 중단하고 기부금품 전달 형식으로 활동을 진행했으며, 올 하반기부터는 부서별로 21개 시설과 1부서-1시설을 매칭해 대면 봉사활동을 재개하고 구성원이 주도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E1은 ESG 위원회 및 전담 부서를 구성하고, 지역 사회 및 소외계층 지원 강화를 위한 사회공헌 목표를 수립하는 등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천 연수구청에 예체능 영재 지원 및 저소득 가정 학업 증진을 위한 장학금을 후원했으며, 굿네이버스와 함께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E1 담당자는 “오랜만에 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하니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E1은 나눔의 가치를 중시하며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E1 대외업무팀 김하영 02-3441-412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