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모집의 전반젹인 정보

2023년 2월 20일부터 정시 추가모집 기간이 시작된다. 정시 추가모집에 대해 알아보자. 정시 추가모집이라는 것은 추가합격과는 다른 개념이다. 수능 응시 후에 정시 지원을 하여 자신이 예비를 받았을 경우에, 앞의 합격자들이 타 대학을 가거나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에 자신의 순위가 앞으로 밀려 합격하게 되는 경우가 바로 추가합격이다. 반면에, 추가모집이라는 것은 수시와 정시 전형이 모두 끝나고 남은 공석에 지원하는 후기 전형이라고 보면 된다. 

추가모집의 T/O는 매년 다르고 대학마다 다르다. 그 이유는 매년 얼마나 공석이 생길 지 모르기 때문이다. 접수 날짜와 마감 시간 모두 대학마다 제각각이니 진학사/유웨이 어플라이에 들어가서 접수 중인 대학을 알아보아야 한다. 또한, 더욱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는 위해 자신이 추가모집을 지원하려는 대학교의 입학처에 들어가 볼 것을 추천한다. 

다만, 주의점이 존재한다. 추가모집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추가모집이 실시되는 기간에 수시 합격 사실이 없거나 추가모집이 실시되기 전 정시 등록을 포기한 경우에만 지원자격이 생긴다. 따라서 수험생이 평범한 대학을 합격하고 등록이 유지되는 동안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추가모집 공고를 보고 뒤늦게 다른 대학 입학을 취소하고 추가모집에 응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수시와 정시에 모두 떨어져서 기분이 좋지 않은 수험생들이 더러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직 마지막 전형인 추가모집이 남았기 때문에 끝까지 한 번 넣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