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부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부산발달센터)는 17일 오후 2시 부산범죄피해자지원센터 ‘햇살’과 발달장애인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부산발달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으로 부산발달센터와 부산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업무협조 ▲발달장애인 피해자 및 가족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 등 상호 협조 ▲발달장애인 범죄 노출 방지 및 피해회복을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자문 및 사업 공동 추진 등에 있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부산발달센터 현광희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전문성을 활용하여 지역 내 범죄피해 발달장애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신속히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피해 발달장애인의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범죄피해 발달장애인의 빠른 회복을 지원해 지역사회 내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발달센터와 협업하게 된 부산범죄피해자지원센터 햇살은 범죄피해자들의 인권보장과 피해회복을 돕고자하는 목적으로 설립됐다. 발달장애인 피해자는 긴급 보호, 심리 상담·교육·치료, 변호인 법률 지원, 신뢰관계인 동석, 생애주기별 밀착형 복지 서비스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