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우리몸을 챙겨주는 제철음식 네가지

▲ 수박은 당분이 낮고 비타민 A,C가 풍부해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고 혈압도 낮춰준다.
▲ 수박은 당분이 낮고 비타민 A,C가 풍부해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고 혈압도 낮춰준다.

요즘 봄보단 조금 더운 날씨가 많다. 그러므로 곧 우리에게 오는 여름에 건강도 챙기고 먹기좋은 여름철 제철음식을 알아보자.

첫번째는 여름 하면 떠오르는 음식중 1등 수박이다. 수박은 당분은 낮고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재생에 도움에 줄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낮아 걱정없이 많이 먹어도 좋다. 그리고 혈압도 낮춰주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두번째는 아삭한 아스파라거스다. 아스파라거스는 씹는 맛도 좋고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 또 혈액응고에도 좋은 비타민 K가 들어있어 좋다. 황산화물도 많이 들어있어 심징질환,당뇨병,암 예방에 특히 효과적이다.

세번째는 누에콩이다. 누에콩은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리는 콩은 모든 종류가 건강에 좋지만 누에콩은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에도 좋고 폴산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암 예방에도 좋다.

네번째는 뽀빠이도 좋아하는 시금치다. 녹황색 채소 시금치에는 황산화물과 항염제 성분이 들어있어서 건강하고 깨끗한 몸을 만들어준다. 그리고 무엇보다 비타민이 들어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시력향상을 도와준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