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4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LG유플러스 시흥고객센터에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위드유 출범식을 개최했다.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모회사가 장애인을 고용할 목적으로 설립한 자회사로, 모회사가 업무특성 등의 이유로 장애인의 직접 고용이 힘들 경우를 위해 떠오른 대안이다.

모회사가 최소 10인의 장애인 고용, 상시 근로자 중 장애인 비중 30% 이상, 상시 근로자 중 중증장애인 비중 15% 이상 등의 요건을 갖춘 자회사를 설립할 경우 모회사가 장애인을 고용한 것으로 간주해 정부가 설립·운영 자금을 지원한다.

㈜위드유 출범식에는 LG유플러스 이상철 부회장을 비롯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성규 이사장, 한양희 ㈜위드유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커팅과 현판식이 진행됐다.

사업장명인 ‘위드유’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분 없이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세상’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LG유플러스는 2011년 11월 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체결하고, 이사회 의결, 법인등기, 장애인 고용을 마친 후 이번에 출범식을 갖게 됐다.

㈜위드유는 이동통신 가입서류 검수, 온라인 마케팅 활동 모니터링, 착하불량 단말기 검수 등 LG유플러스에 사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위드유는 고객 사은품 배송업무 등 서비스 영역을 순차적으로 확장함은 물론 장애인 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