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영어심화수업을 마치며

동래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고교영어심화학습을 소개한다.

동래 교육청의 영재 학습 프로그램에는 수학심화반도 있고 영어심화반도 있다. 동래구 소속 고등학교에서 각 학교당 한 명씩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소개하고자 하는 영어 프로그램의 경우, 수업은 학기 도중에는 2주에 한번씩, 토요일 마다 수업이 있고, 방학에는 매일 진행되는 수업으로 약 10일 간에 거쳐 진행된다. 매 수업마다 한 주제를 가지고 그 주제와 관련이 있는 영어 기사를 읽고 단어를 공부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의 호응도가 높다.

영문 기사를 읽고 모둠별 토론을 한 뒤에는 관련 동영상을 보며 개인으로서는 찾아보기 힘든 프로그램과 영어 뉴스 보기 등을 통해 심화영어를 학습하는 데에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각 주에 진행된 주제에 관해 조별끼리 토론하여 영어 에세이를 쓰는 것이다. 학기 도중에는 집단 에세이의 형식이지만, 방학 때는 개인별로 진행되어 개인마다 글쓰기 능력을 키우는데 훨씬 더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일단 교육청 프로그램의 경우 사교육비가 전혀 들지 않고, 각 학교 별 영재들이 모여 심화 영어 교육의 장을 펼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다음에 이런 기회가 온다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꼭 추천해주고 싶다. 같은 관심분야를 가진 다른 학교 학생들과 만나는 점도 좋았고 돈도 내지 않고 영어를 더 심화수업으로 들을 수 있는 점도 좋았기 때문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영어보다도 더 값진 경험을 안고 가는 기분이 들어 너무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