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지난 12일 ‘2013 제3회 행복나눔人’ 시상식을 개최해 국제나눔 및 기업사회공헌 등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37인에게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여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행복나눔人은 우리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는 이들을 적극 발굴·시상해 영예감을 고취시키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2011년 ‘이달의 나눔인’으로 시작, 현재까지 총 415인을 선정·시상했다.

제3회 행복나눔人 주제는 ‘국제나눔’과 ‘기업사회공헌’, ‘재능나눔·자원봉사’로 지자체, 민간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월드투어 콘서트 수익금 일부를 기부해 아프리카 부르키타파소에 ‘씨엔블루학교’를 설립하고 꾸준히 운영하며 국제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아이돌 그룹 씨엔블루가 수상했다.

복지부는 “씨엔블루는 2013년 월드투어 콘서트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여 아프리카에 ‘씨엔블루 2호 학교 설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팬들과 함께 쌀화환을 기부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모금활동을 통한 나눔실천을 꾸준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벨기에인으로 시흥동 판자촌에서의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38여 년간 저소득층에게 인술을 베풀고 있는 배현정 씨 ▲16여 년간 매해 여름마다 파푸아뉴기니,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등 제3세계 국가에 국제봉사단을 파견해 의료봉사 및 사회봉사를 통한 국제나눔 실천을 하고 있는 가톨릭대학교 국제봉사단 ▲‘사랑의 김장 나누기’,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 릴레이’ 등 활발한 기업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나눔을 실천하는 ㈜한국야쿠르트 등이 참석했다.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상패, 부상품을 수여했다.

행복나눔人은 분기별로 나눔실천자를 선정하며, 일반국민도 나눔실천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나눔문화→나눔인→나눔인추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