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고 있는 영화의전당.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고 있는 영화의전당.
요즘 부산 국제영화제 행사로 인해 해운대가 시끌시끌하다. 도대체 무슨 행사이길래 저토록 사람들이 많을까 하고 궁금해졌다. 최근 가장 이슈인 부산 국제영화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996년 9월 13일,제 1회를 시작으로 매 회마다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첫 영화제에선 37개국 169편의 영화를 상영하며, 부산 남포동 영화관을 주 무대로 시작되었다. 한국에서 열리는 첫 국제 영화제로,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작품들을 엄선하여 적극적이고 참여하는 영상문화를 만들고 세계영화계에 한국영화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올해 제18회를 맞는 부산 국제영화제는, 2013년 10월 3일~12일까지 열린다. 7개 극장 35개 상영관에서 70개국 영화 435편이 상영된다. 18년이 지나면서 주 무대가 남포동에서 해운대로 변화되었다. 그것에 가장 큰 기여를 한 것이 201년에 완공된 영화의 전당이다. 축구장 2.5배 면적에 달하는 세계 최대규모의 지붕-빅루프.스몰루프와 그 아래에 조성된 4만2천6백조의 LED조명은 수영강, 나루공원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경관을 연출한다. 영화의 전당은 부산 국제영화제를 돋보이게하는 건축물로서, 세계적인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부산 국제영화제는 부산을 세계에 알리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부산 국제영화제의 개최지인 부산시민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영화제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한다.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고 있는 영화의전당.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고 있는 영화의전당.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