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기증 활성화 모색 및 유가족 치료 프로그램 제공 등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는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인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의 밤’을 전국적으로 마련한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주최하고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가 주관한 이번 일정은 지난 11일 서울·경기지역으로 시작해 다음 달 15일까지 대구, 대전, 광주, 부산지역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2000년부터 2011년까지 뇌사 장기기증으로 새 생명을 선물하고 고귀한 생명 나눔을 실천한 1,827인의 뇌사 장기기증자 유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을 떠나보낸 이들의 슬픔을 위로하고, 생명을 살린 사랑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한 자리다.

특히,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장기기증의 진정한 의미를 찾고, 실질적인 장기 기증 활성화 방안을 찾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들은 자신이 겪은 생명 나눔의 순간을 이야기하고, 심리 강사를 통해 가족을 먼저 떠나보낸 슬픔을 치유할 수 있는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센터 관계자는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유가족들에게 생명 나눔 실천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장기기증이 누군가의 생의 끝이 아니라, 새로운 생명의 시작이라는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