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신임 경영본부장에 이광원(51) 씨, 정책연구실장에 나영희(56) 씨가 각각 선임됐다.

경영본부장과 정책연구실장은 지난 8월 27일~9월 17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다. 장애인단체 및 학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개방형직위 선발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위원회에서 2배수 이내의 후보자를 선정하고, 장애인개발원장의 최종 임용 결정을 통해 이광원 씨를 경영본부장으로, 나영희 씨를 정책연구실장으로 선정했다.

신임 이광원 경영본부장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을 전공하고, 삼육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또한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이사, 제18대 국회 정하균 의원실 선임보좌관, 사회적기업 이지무브 본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자립생활 프로그램 참여기간이 중증지체장애인의 자기효능감과 내외통제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의 연구책임자로 활동하는 등 장애인복지의 다양한 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정책연구실장에 선정된 나영희 씨는 숙명여자대학교에서 교육학을 전공한 후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대통령직속여성특별위원회 정책조정관, 협력조정관 담당관을 거쳐 청와대 공보비서실 국장, 국가인권위원회 교육협력국 교육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신임 이광원 경영본부장과 나영희 정책연구실장은 계약일로부터 2년간(2013.10.16 ~ 2015.10.15) 재임하게 되며, 1년 단위로 평가를 거쳐 최대 5년 동안 재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