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한겨레사회정책연구소와 함께 ‘2013 장애인식개선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부, 공익사단법인 한국통합교육연구회, 아람건설(주) 후원으로 진행되며 장애인식개선 관련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seoulrehab.or.kr) 공지사항 또는 블로그(majung1982.blog.me) 내 UCC 공모전 게시판 접속 후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nowucc@naver.com)으로 신청서 및 응모작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작품 접수는 다음 달 6일까지며, 선정작은 다음 달 중순에 주최 측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일반부와 중고등부로 나눠 시상하며 일반부 대상 1인에게는 한겨레신문사장상 및 상금 200만 원, 중고등부 대상 1인에게는 한겨레신문사장상 및 상금 100만 원을 수여한다. 각각에게 최우수상(각 1인), 우수상(각 1인), 가작(각 3인)에게는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박춘선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올해 공모전은 2008년, 2011년 2012년에 이어서 4회 째 맞이하는 공모전.”이라며 “영상을 만들어 가는 과정은 장애와 장애인에 대해 올바르게 생각하는 값진 경험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 역시 DVD 제작 및 복지관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1982scrc)을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도록 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응모 방법은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02-440-57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