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비만의 문제점과 해결

요즘 문제는 청소년들의 비만 문제가 증가한다는 것이다. 스트레스를 받는 아이들이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푼다. 게다가 맞벌이를 하는 부모가 많아지면서, 아이들은 간편한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는다. 공부 스트레스로 인한 과다한 영향 섭취도 문제이다. 비만의 문제점에는 비만인 아이들은 비만인 몸매를 그대로 유지한 채 성인이 되어서도 비만이 되기 쉽고 성인병등 여러 병에 걸리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그 뿐 아니라, 자신감도 많이 잃게 되고 우울해 질 수도 있다.

청소년 비만의 해결법은 스트레스를 먹는 데 풀지 말고, 바쁘더라도 맛이 없더라도 인스턴트대신 한식 위주에 식사를 하는 것이 몸에는 더 좋다. 살을 뺀다고 하루에 세끼를 먹지 않으면 몸에 더 좋지 않을 수 있다. 운동은 갑자기 너무 많이 하면 꾸준히 하지 못하니깐 자신이 꾸준히 할 수 있을 정도만 운동을 해야 한다.
 . 음식을 조금씩 줄이고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이나 쥬스, 탄수화물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많이 먹지 말아야 한다. 물은 많이 마시면 피부관리도 되고 살도 빠진다.


청소년 비만은 건강에도 위험이 있고 정신적으로도 힘들 수 있다. 우선, 청소년들은 비만이 되지 않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하고, 비만이 되었다 하더라도 비만은 위험하기 때문에 음식을 조절하고 운동도 열심히해야 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