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빛과 꽃, 그리고 맛의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개최됨

출처-광양시청 문화관광
출처-광양시청 문화관광
출처-광양시청 문화관광
출처-광양시청 문화관광

올해로 12회를 맞는 제 12회 광양숯불구이축제가 10월 12일 광양 서천체육공원에서 개막식을 중심으로 11~13일 3일동안 개최되었다. 이번 축제에서는 '빛과 꽃, 그리고 맛의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는데,행사 전야제인 10월 10일 버꾸놀이를 시작으로 첫째날 11일엔 시립국악단 공연, 모창경연대회 등 지역문화예술의 장과 제7회 코스모스가요제 예선이 성황리에 진행되었고, 둘째날인 12일 코스모스 건강 걷기대회,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은어잡기 체험, 코스모스가요제 본선이 진행되었으며 가요제 후에는 화려한 불꽃쇼로 가을밤 하늘에 수를 놓았다. 셋째날인 13일 청소년 장기자랑, 시립합창단 공연, 은어잡기 시험, 저녁 7시에는 김연자, 배일호, 박진도 등 유명가수들을 초청하여 월드빅쇼 공연을 펼쳤다.

특히 이번행사에서는 광양의 전통음식인 한우숯불구이는 물론 닭불고기, 장어구이 등 광양을 대표하는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었으며 축제를 개최한 광양읍 에서는 이번 축제를 단순한 식당운영 등 상업적 축제의 틀에서 벗어나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관광축제로서의 면모를 갖추는 한편 광양의 전통숯불구이를 홍보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