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재단은 저소득 중증장애인의 치과진료 기금 마련을 위한 ‘사랑의 스케일링’ 모금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다음달 20일까지 스케일링 시술을 통한 재능기부에 동참하기를 원하는 참여치과를 모집한다.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하는 랑의 스케일링은 스마일재단에 후원을 한 기업과 시민에게 스케일링 시술 참여증을 발행한다(5만 원 후원 시 참여증 1매).

참여증을 발급받은 시민은 재능기부를 통해 사랑의 스케일링 활동에 참여한 치과 병·의원을 방문해 추가 비용 없이 스케일링을 시술 받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참여를 원하는 치과 병·의원은 스마일재단 홈페이지(www.smilefund.org) 혹은 모바일 페이지(m.smilefund.org)를 통해 직접 등록하거나, 스마일재단 사무국(02-757-2836)으로 연락하면 바로 참여가 가능하다.

스마일재단은 “참여치과에게는 참여 기념패 등의 홍보물과 안내문이 발송되며, 이를 통해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치과라는 따뜻한 이미지를 홍보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에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전국 치과의사회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1,124곳의 치과가 사업에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9,000여만 원의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가 모금된 바 있다.

후원금 전액은 저소득 중증장애인의 치과진료비로 사용된다.

스마일재단 홍예표 이사장은 “사랑의 스케일링이 계속적으로 진행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치과계 뜻있는 참여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사랑의 스케일링 사업을 통해 많은 치과인들이 나누는 기쁨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