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라면 도전해보고 싶을 공모전

대학생이 되어서 한번쯤 관심을 가져 보았을 공모전, 주변을 둘러보면 학교 내의 현수막, 지하철의 옥외광고, 게시판 등에 부착되어 있는 포스터 등에서 쉽게 공모전소식을 접할 수 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공익 광고 공모전처럼 많이 알려진 공모전도 있지만 광고, UCC, 사진, 만화, 글쓰기, 디자인 등 공모전의 종류는 다양하고, 크게는 전국적인 규모에서 작게는 학교 내 에서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 등이 있다.

이러한 공모전은 종류가 한가지 에 국한되지 않아 특정한 분야를 전공으로 하는 학생들만 흥미를 가지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관심을 가질 수 있고, 또 광고 공모전 에는 광고를 배우는 학생들과 함께 의외로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이 수상하는 경우도 많다. 취미생활로 사진을 찍는다거나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공모전에 참여해보면서 취미생활로 그칠 수 있던 좋아하던 것을 다른 사람과 경쟁해보고 때론 같은 취미생활이나 흥미를 가진 사람끼리 목표를 세우고, 새로운 것을 함께해보면서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고,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다.

요즘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여러 공모전이 열리기 때문에 처음 공모전에 도전하는 사람들도 크고 인기 있는 공모전보다 작은 공모전부터 시작해 차근차근 실력을 키워 나갈 수도 있다. 또한 점점 공모전이 늘어가는 추세로 공모전 소식을 주고받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사이트도 많이 생겨났기 때문에 처음 도전하는 사람들이나 전혀 분야가 달라 모르는 것이 많아 선뜻 도전하지 못했던 사람들도 정보를 쉽게 얻고, 마음 맞는 사람들과 함께 도전할 수 있어 더욱 좋다. 공모전은 대학생활을 하면서 한번쯤 자신의 시간과 열정을 쏟아 붓고,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 새로운 인연을 시작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 아닐까?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