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선정 '보건·복지 연계협력 분야' 최우수상

경기도 광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복지행정상 ‘보건·복지 연계협력 분야’에서 지난 26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복지행정상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공모형태로 추진됐으며, 수요자의 욕구와 지역실정에 가장 부합하면서 기관·단체·시설간의 연계협력이 창의적으로 이뤄진 우수지자체를 선정 기준으로 삼았다.

이날 광주시는 상시보호체계 운영을 위해 ▲무한돌봄 행복나눔센터(이하 무한돌봄센터) ▲이동행복나눔센터 ▲읍·면·동 주민센터 ▲보건소 방문보건팀 ▲정신건강증진센터 등 민·관 협력을 토대로 지역사회 중심의 맞춤형서비스를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운영을 통해 주 2회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한방진료, 혈압 및 혈당·당뇨검사, 안마를 제공하는 등 현장 위주의 복지서비스로 지역별 위기가구 및 잠재적 대상자 발굴에 힘써왔다.

그 결과, 대상자 발굴 및 연계, 보건서비스 지원확대 등 복지사각지대를 완화하는 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광주시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해 시상금으로 복지차량을 구입해 읍·면·동에 지원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민·관의 협력체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하고 적극적인 복지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