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오는 17일까지 올해 노인일자리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인원은 1만8,500인으로 지난해 1만5,992인보다 2,508인 늘어났다.

활동분야는 우리동네환경지킴이, 초등학교급식도우미, 어린이 등하교도우미(마미캅), 장애인 및 다문화가정 도우미, 교통지원, 공원관리, 노노케어 등이다.

일자리 참여기간은 오는 2월~11월중 9개월(연중일자리는 1월~12월)이며 참여 노인에게 월 20만 원의 인건비가 지급된다.

신청자격은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을 갖춘 만 65세 이상 노인이며, 모집 접수는 군·구 노인일자리지원센터 등 지역별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에서 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노인은 가까운 지역의 일자리 수행관을 방문해 참여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서를 작성한 후 주민등록등본 1통, 사진1매, 신분증을 함께 제출해야 하며, 모집인원 초과 시 자체 선발기준에 의거 고소득점 순으로 선발하게 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노인들이 일자리 참여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이 될수 있도록 매년 지속적으로 노인일자리를 확대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일자리를 원하는 노인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개발 확대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