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밥을 먹어라

  '밥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다. 특히 아침밥은 더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쉽게 챙겨 먹지 못하는 게 요즘 현대인들의 현실이다. 너나 할 것 없이 바쁜 현대인들은 아침에 일 분이라도 더 자기 위해서 아침밥을 거르기 일쑤이다. 우리의 건강과 일의 능률에서 더 나아가 대인관계를 위해서라도 아침밥은 먹는 게 좋다. 아침밥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몸매를 유지해주기 때문이다. 아침에 섭취하는 열량은 대부분 오후에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 생활에너지로 소모되기 때문에 아침, 점심, 저녁 순으로 3:2:1의 비율로 먹으면 우리의 몸매는 유지해준다.
   둘째,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고, 피부를 좋게 해주기 때문이다. 아침 식사는 혈당을 높여주기 때문에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고 특히 아침에 먹는 우유나 과일 등은 영양소를 골고루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족한 수분을 보충시켜줘 피부를 좋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셋째, 가족이 화목해지기 때문이다. 요즘은 서로가 바빠서 말 섞을 시간이 없다. 출근 전에 다 같이 가족이 한 식탁 앞에 모여서 먹는 아침은 가족 간의 화목을 도모하고 부족했던 대화를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가족이 서로에게 더 관심을 갖게 되고 화목하게 해준다.
   넷째, 아침밥을 굶으면 성질이 나빠지기 때문이다. 자고 일어나서 위가 비어 있을 때는 혈당치도 낮아진다. 그리고 활동을 하기 시작하면 당을 소모해서 혈당치는 현저히 더 낮아진다. 이 상태에 먹지 않으면 혈당이 부족해서 사람이 신경이 예민해져서 성질이 아주 급해지고, 욱하게 돼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에게도 불쾌한 느낌을 심어주게 된다.

   이처럼 아침밥을 챙겨 먹게 되면 저절로 아침형 인간이 되기 때문에 취침도 일찍 하게 되므로 늦은 밤까지 깨어있을 때처럼 야식을 먹을 기회도 줄어들게 되고 노화가 성큼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아침밥을 먹는 것이 우리의 몸매와 건강을 함께 지킬 수 있는 방법이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