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대상, 일본군위안부 평화나눔 콘서트 '합창' 주제로 6월 30일까지 작품공모

 
 

여성가족부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해결과 평화 기원에 청소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일본군위안부 평화나눔 콘서트 ‘합창’」을 주제로 작품을 공모한다.

국립여성사전시관에서 주최하는 공모전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에 대해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의 관심을 촉구하고 역사의식을 정립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음악>, <미술>, <공연>, <프리젠테이션> 등 4개 분야로 일본군위안부 문제를 국내외에 알릴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면 가능하며, 각 분야의 작품규모는 제한이 없으나, 음악과 공연의 경우 10분 이내 영상 또는 녹음파일의 형태로 참가신청서와 제출해야 한다.

참가대상은 초중고대학(원)생 개인 또는 10인 이하의 단체이며, 메시지의 명확성, 표현방식의 독창성, 작품 활용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하는 한편, 이번 수상작은 ‘일본군위안부 평화나눔 콘서트(합창)’ 공연으로 8월 중 개최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가신청서는 국립여성사전시관(http://eherstory.mogef.go.kr) 또는 일본군위안부피해자 e-역사관(https://hermuseum.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부(02-2075-8794,8786)와 국립여성사전시관(02-824-308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