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충남, 장애인 복지시설 주변 횡단보도 신호연장>

충남지방경찰청이 장애인의 안전한 이동권 확보와 교통사고로부터 보호를 위해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과 다중 이용시설 주변 총 66개소 교차로에 횡단보도 신호시간을 연장했습니다. 또한 장애인 생활시설 48개소 중 도로에 인접한 시설 10개소를 장애인보호구역으로 지정하는 한편 장애인 이용이 빈번한 횡단보도에 시각장애인용 음향신호기를 추가 설치할 계획입니다.


2. <대전유성구, 하반기 일자리창출 위해 청년인턴제 확대>

대전유성구는 하반기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해 청년인턴제와 공공근로사업을 늘려 129개의 일자리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1억8,400만 원을 들여 이달부터 내년 2월말까지 청년인턴제와 공공근로사업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따라서 이달 20일까지 청년인턴제 사업에 참여할 청년 미취업자와 중소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며, 저소득층 등을 대상으로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건강관리사업 등 9개 공공사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3. <제16회 대구 지적장애인 복지대회>

대구지적장애인들의 권익보호와 재활의욕을 일깨우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지적장애인 복지대회'가 지난 4일 대구 동구문화체육회관에서 열렸습니다. 대구광역시 지적장애인복지협회가 주최한 이날 대회에는 대구시 복지정책관과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고, 지적장애인자기권리주장발표 대회와 장애인 인식개선 작품공모전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영상편집 : 김선영>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