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전시, 대학 청년 창업기업 180개 선정

대전광역시가 특수시책으로 추진하는 대학과 청년창업 500프로젝트 사업에 따라 올해 180개 창업기업을 선정 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0년부터 대학생의 우수 창업 아이템을 지원하던 대학 창업 300프로젝트 사업을 확대, 추진한 것입니다. 이를 위해 대전시는 대학생과 청년을 대상으로 예비창업 신청자 290여명을 모집하고 이 중 유망 창업신청자 180명을 선정 했습니다.


2. 포항, 공공도서관에 다문화코너 신설

경북도립 영일공공도서관이 독서의 해를 맞아 어린이자료실에 “다문화가정 자료코너”를 신설했습니다. 이번 자료실은 외국인근로자와 결혼이민자 등 국내 거주 외국인의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 자녀들이 모국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일본, 베트남, 중국, 필리핀 등 4개국 언어로 된 도서 300여권이 비치됐습니다. 또한 종합자료실에는 점자코너를 설치하고 도서관주변 시각장애인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 60여권과 시각장애인용 오디오북 10여권을 비치했습니다.


3. 전남, 여수세계박람회 자원봉사자 해단식

여수세계박람회 자원봉사자 해단식이 지난 23일 여수시민회관에서 열렸습니다. 93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자원봉사자 해단식에는 김충석 여수시장을 비롯한 10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했습니다. 해단식에는 감동의 엑스포 주역이 됐던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축하공연과 감사패 전달이 이뤄졌습니다.


<영상편집 : 김선영>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