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기, 하반기 어린이집 지도점검

경기도가 이번달부터 12월 31일까지 하반기 어린이집 지도점검을 실시합니다. 주요 지도점검 사항은 보육료와 필요경비의 수납한도액 준수 및 수납방법, 보조금 지원기준 준수, 보육교직원 관리 등입니다. 이 밖에도 하반기 점검기간 중 9월에는 급식과 간식 위생에 대해, 11월에는 동절기 화재예방 등에 대해 기획점검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2. 경기, 염덕영 "노인 복지 위해 힘쓸 것"

염덕영 복지TV 스포츠해설위원이 지난 1일 대한노인회 용인시 기흥구지회 초당주공3단지 노인회 회장으로 취임했습니다. 대한프로레슬링협회 사무총장 등을 역임한 염 회장은 앞으로 지역 노인들의 복지와 유대 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단지 노인정에서 열린 취임식은 전임 회장단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습니다.

3. 대구, 장애인자립생활 위한 특강 열려

대구에서 경남 거창의 중증장애인 요양시설 월평빌라이야기를 주제로 장애인 자립생활을 위한 특강이 열렸습니다. 이날 특강은 장애인 당사자의 자주성과 지역사회의 공생성에 초점을 두는 자립생활에 대해 박시현 사회사업가가 나서 강의 했습니다. 행사관계자는 이날 강의가
장애인들의 권익을 신장시키고 더불어 살아가는 자립생활 문화가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4. ‘톡톡경남’ 앱 서비스로 도민과 소통

경상남도는 도민과의 소통을 위해 톡톡경남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번에 제공되는 메뉴는 도정뉴스와 토론광장 등으로 구성된 공감톡과 생활불편신고와 트위터를 이용해 민원신청을 할 수 있는 현장트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번에 서비스되는 ‘톡톡경남’ 앱은 무엇보다 회원가입과 실명 인증 등 복잡한 절차가 없어 SNS 로그인만으로도 댓글쓰기가 가능해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인 게 특징입니다.

<영상편집 : 김선영>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