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 주차 182건 적발

서울시가 지난달 2주 동안 시내 공영주차장과 할인마트, 백화점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집중단속을 벌인 결과 총 182건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위반 유형 중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주차할 수 없게 돼 있는 사람이 불법주차를 한 경우가 172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앞으로도 서울시는 정기, 수시적으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 주차 단속에 나서고, 편의시설설치시민촉진단 등 시민단체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비워두기 운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2. 경기, 퇴직공무원 사회공헌 위해 협약

경기도와 공무원연금관리공단이 퇴직공무원의 사회공헌과 사회적 일자리 참여를 위해 협력합니다. 양 기관은 퇴직 또는 퇴직예정 공무원의 일자리 알선과 재능나눔 활동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경기도내 퇴직 공무원 연금수급자는 5만 4천여 명이며 퇴직예정인 베이비붐 세대 재직자는 3만 8천여 명에 이릅니다.


3. 경남, 제16회 노인의 날 기념식 열려


제1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경남도청에서 열린 가운데 이날 행사에는 임채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한 내외빈 500여명이 참석했고, 노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총 32명이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이날 임채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날 어르신들의 헌신과 근면으로 세계 10대 경제대국으로 성장했다며, 노인복지 향상을 도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4. 경남도지사 예비후보 자료제공 통합창구 운영

경상남도는 오는 12월 도지사 보궐선거와 관련해 예비후보자들에게 자료제공을 일원화하기 위한 통합창구를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통합창구 운영은 예비후보자가 개인적, 비공식적으로 도정 관련 자료를 수집하는 일 없이 공정하고 중립적인 자료를 제공받고 활용한 정책개발로 도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입니다.

<영상편집 : 김선영>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