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막과 가까운 위치에서 음향 재생, 깨끗한 소리 제공 및 관리 편리성 높여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작아진 보청기가 출시됐다.

보청기 업체 딜라이트는 자사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일반 보청기의 크기에 비해 30% 정도 작아진 신제품 ‘미니(MINI)’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8, 12, 16채널 제품으로 구성된 신제품 ‘미니’는 크기가 작아졌을 뿐 아니라, 30% 이상 귀 안쪽으로 삽입해 착용이 가능하다. 또한 가격도 타사 대비 평균 50% 이상 저렴해 가격 부담을 대폭 줄였다.

이번 제품의 특징으로는 실제 제품의 하드웨어가 작아져 고막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음향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음질이 좋아지고 깨끗한 소리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고막의 손상을 주지 않는 한도의 최대 출력 108dB과 음향이득 40dB을 유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외부로 돌출되지 않기 때문에 비와 눈 등 외부 환경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아 관리의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개인별 귀 모양 3D 스캔을 통해 개인별 데이터에 따라 오차없이 정확하게 맞춤형 제품으로 생산된다. 재질(shell)도 세라믹과 유사한 특수 소재로 착용시에 더욱 편안함을 제공한다.

딜라이트 김정현 대표는 “자사만의 특별한 기술력으로 난청인들에게 더욱 작은 고성능의 보청기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연구를 통해 난청인들의 요구를 해소할 수 있는 고성능 보청기를 대중적으로 보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