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과학고와 DGIST MOU체결하다

 

부산시 사하구 당리동 소재 부산일과학고등학교(교장 진병화)와 대구경북과학 기술원 (DGIST 총장 신성철)은 10월 22일 학술 교류 기반 조성 및 우수 인재 발굴 육성을 위한 MOU 협약을 체결하였다.
연구논문을 비롯한 교육 학술 연구 자료 및 정보 교환등 상호 협력을 통해 미래 첨단 기술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 발굴 육성에 힘을 모으는데 그 취지가 있다.
R&E (Research & Education)프로그램 지원과 여기에 필요한 첨단 기자재의 지원, 실습기회 제공, 또, AP(Advanced placement) 과목을 이수한 부산일과학고등학교 학생이 DGIST에 입학할 경우 대학 이수 학점으로 인정해 주게 된다.
‘신비의 돌자석, 나침반에서 스핀트로닉스 기술혁명까지‘라는 특별주제특강과 훌륭한 과학자가 되기 위해서는 1)호기심.의문을 가져라 2)엉뚱한 상상을 하라 3)자신의 방법으로 문제를 풀어보라 4)새로운 문제를 만들어보라 5)집중력을 키워라 6)끈기를 키워라 7)기초과학과목을 확실히 공부하라 8)발표력을 키워라 9)예술취미를 가져라 라는 덕목과 더불어 또 청소년시절 비젼/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는게 매우 중요하므로 30년후를 내다보는 비젼을 가지는게 중요하며 확실한 비전을 가진 사람이 미래의 주인이 된다. 사람은 자신의 꿈만큼 이루어 진다는 주옥같은 말씀을 남겼다. 생각은 행동을 낳고 행동은 습관을 낳고 습관은 운명을 좌우한다는 영국 속담을 인용하여 시작의 중요성도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성공의 3가지 Keywords로 도전,열정,끈기를 강조하며 과학도를 꿈꾸는 부산일과학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