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에 살면서 자연을 꿈꾸시나요?

농업의 블루오션  ‘도시농업’을 미래농업으로 신성장 동력화하고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하는 농업문화조성에 앞장서고자 부산에 특별한 박람회가 개최된다.

 ‘제9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는  3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이 박람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도시농업박람회추진위원회 및 KNN, BEXCO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며 약 40,000여 명 이상의 도시농업 관계자 및 관람객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내용은 크게 도시농업 가치 홍보를 위한 도시농업 주제·기획관, 각종 전시관, 교육·체험관, 특별·부대행사 등으로 꾸며진다.

먼저 이번 박람회의 메인 주제관인 ‘도시농업 주제·기획관’은 도시재생과 환경 개선 등 도시농업의 가치와 역할 및 도시농업 실천방안을 홍보하는 내용이 담겨진다. 또한 도시민들이 가정에서도 쉽게 채소를 기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관련 자재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도시농업산업관’ 및 ‘생활원예관’ 등이 운영되며 전국에 우수농산물을 전시·판매하는 ‘우수농산물관’도 시민들을 찾아간다.

아울러, 부산경남화훼원예농협의 꽃 전시, 농촌사진 전시행사와 애완곤충 등 각종 체험행사가 실시될 예정이며 현재 진행 중인 전국 옥상·베란다 텃밭 디자인 공모전 및 전국 가정원예 콘테스트 작품전시와 시상식도 함께 개최될 계획이다. 이 밖에 도시농업 학술행사, 부산향토음식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도심 속 녹색 농업활동을 통해 도시민의 정신적·육체적 건강 회복 등 도시농업의 가치를 증대시키고, 지역 농업의 필요성 인식 및 공감대를 형성하여 농업활동이 재미있고 즐거운 일상이 될 수 있는 변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하고, “도시농업박람회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