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이 기린으로 점령당했다. 프로필 사진이 온통 기린 그림으로 바뀌는 기이한 일들이 벌어지고있다. 29일 페이스북에는 전 세계 누리꾼들이 '위대한 기린의 도전(The Great Giraffe Challenge)'라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퀴즈 정답을 맞히지 못하고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기린'으로 교체하는 움직임이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고있다. 이틀전 일이지만 아직도 페이스북을 통해 급속도로 퍼지고 있으며, 해외,국내 주요 포탈사이트의 검색어에도 '기린'이 올라와 있다.

 

    '위대한 기린의 도전(The Great Giraffe Challenge)' 페이스북 페이지
    '위대한 기린의 도전(The Great Giraffe Challenge)' 페이스북 페이지

이 페이지의 관리자는 간단한 퀴즈를 내고, 대신 답을 맞추지 못할 경우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기린 사진으로 바꿀것을 요구한다. 퀴즈 내용은 다음과 같다. "새벽 3시, 벨이 울리고 당신은 잠에서 깬다. 뜻하지 않은 방문자인 당신의 부모님이 있고 아침 식사가 차려져있다. 거기에는 딸기잼과 꿀, 와인, 빵, 치즈가 놓여있다. 당신은 무엇을 가장 먼저 열 것인가?" 딱히 정해진 정답이 없을것 같지만 이 퀴즈에는 정답이 존재한다.

퀴즈를 맞추지 못한 사람들은 프로필 사진을 기린사진으로 바꾸고 이 글을 공유하기로 다른 사람에게 퍼뜨려야 한다. 퀴즈를 맞추던 안맞추던 프로필 사진을 꼭 바꾸고 공유할 의무는 없지만, 많은 전세계 페이스북 누리꾼들은 재밌다, 아이디어 정말 좋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며 프로필 사진을 기린 그림으로 바꾸고 있다.

퀴즈의 정답은 "문을 가장 먼저 열었다"와 "눈을 가장 먼저 열었다(떴다)" 두 가지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