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는 여행

고등학교를 진학한 후 내가 무엇을 할지, 무엇을 잘 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며 꿈을 찾은 여행을 시작해봅니다. 그 처음으로 공군사관학교를 찾아보았습니다.

공군사관학교는 공군장교를 기르는 곳으로 전투기와 각종 수송기, 항공기를 조종할 조종사를 키우는 곳입니다. 공군사관학교는 국제관계학, 국방경영학, 지역연구학, 전산정보과학, 항공우주공학, 기계공학, 전자통신공학, 시스템공학의 8개 전공과정과 다양한 교양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이수 및 학위교육 취득학점은 148학점이며 생활교육 취득학점은 82학점입니다.  문·이·공학사를 수여하는 동시에 군사학 전공과정을 이수한 졸업생 전원에게 군사학사를 수여하는 양학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군사관학교에 입학하려면, 매년 6월말~7월초에 원서를 접수하여 7월말 1차시험으로 국어,영어,수학을, 8월말~9월초에 2차시험으로 신체검사, 면접, 체력검정, 그리고 11월에 수학능력평가를 치르고 최종합격하면 입학서약서를 내면됩니다.

자세한 사항을 알기 위해, 공군사관학교 홈페이지(https://www.afa.ac.kr)를 참고하거나, 수요일을 제외한모든 요일에 견학을 할 수 있으므로 직접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사관학교 내 체력단련실을 찾은 학생들이 다축회전평형감각정응훈련기구를 체험하고 있다.
사관학교 내 체력단련실을 찾은 학생들이 다축회전평형감각정응훈련기구를 체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