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벚꽃 개화시기가 다가왔다. 전국 곳곳에서 벚꽃들이 개화하기 시작했다. 봄 하면 빼놓을 수 없는게 벚꽃, 벚꽃 하면 빼놓을 수 없는게 벚꽃축제이다. 전국 방방곡곡에서 개막하는 벚꽃축제들에 대하여 알아보자.

벚꽃길 추천ㅣ유난히

화개장터 벚꽃축제. 축제기간은 2014년 3월 29일~30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되며 축제 장소는 경남 하동군 화개면이다. 화개의 꽃길은 십리벚꽃으로 잘 알려진 길인데 이 길은 사랑하는 남녀가 걸으면 백년해로 한다고 하여 혼례길이라고도 부른다.

제52회 진해 군항제 (

진해 군항제. 축제기간은 2014년 4월 1일~10일까지 10일에 걸쳐 진행된다. 축제장소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타리 일대. 진해 군항제는 이충무공 얼을 추모하는 행사와 벚꽃명소 테마행사로 중원로터리에서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예술문화공연 등 주요 행사가 열리며 군악의장페스티벌은 축제기간 금요일 저녁과 주말에 개최된다.

2014 경주 벚꽃축제 행

경주 벚꽃축제. 2014년 4월 5일~13일까지 진행되며 축제장소는 경북 경주시. 보문관광단지를 중심으로 한 보문호 축제, 동부사적지, 향교와 월정교 일원에서 열리게 되는 궁성 축제, 흥무공원과 금장대 일원의 강변 축제 등 가장 아름다운 3개 구역에서 각기 다른 축제가 열린다.

봄하면 빼놓을 수 없는 벚꽃축제인 만큼 사전조사를 철저히하여 알차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

 <사진출처 네이버>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